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보도자료] 디자인진흥원, 광주 인쇄산업 혁신성장 본격 지원

페이지 정보

조회 122회 작성일 22-07-21 15:25

본문

디자인진흥원, 광주 인쇄산업 혁신성장 본격 지원


옵셋·그라비어 등 수혜업 모집 컨설팅·마케팅·온라인 판로 확대
지난해 매출 12% 상승 등 성과 “지역 인쇄산업 발전 적극 노력” 



광주디자인진흥원이 지역 인쇄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13일 광주지역 인쇄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디자인·ICT 융합 인쇄산업 혁신성장 시스템 구축 사업'의 2022년도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광주시가 지원하는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디자인·ICT 융합 인쇄산업 혁신 성장 시스템 구축 사업'은 광주지역 인쇄기업의 매출 및 고용 창출 등 지역 인쇄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호남 최대 집적지인 동구 서남동 인쇄거리에 308개의 인쇄기업이 몰려있는 등 광주지역 인쇄기업은 1000여개에 이르지만, 사업 환경 디지털화로 △인쇄물 감소 △지역 인쇄 물량 역외 유출 △수주 경쟁 심화 및 단가 하락 △인력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광주시와 디자인진흥원은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도록 중기부 공모사업을 통해 △컨설팅 △제품고급화 △시제품제작 △국내 및 해외 전시 참가 △해외바이어 수출상담 지원 △홍보마케팅 등을 중점 지원한다.

실제로 지난해 지원한 19개 수혜기업을 조사한 결과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전년보다 매출이 12%(1008억원→1133억원) 증가했으며 고용인원도 9.6%(249명→273명) 늘어났다.

유망 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스티커·라벨 인쇄기업 A사의 경우 특수 인쇄기술 상용화에 성공, 지역화폐 등 신규 수주물량이 증가하면서 60%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했다.

이와 같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올해도 광주 소재 △오프셋인쇄 △그라비어인쇄 △특수인쇄 등 인쇄업체를 대상으로 △컨설팅 △홍보마케팅 △시제품 제작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비대면 비즈니스 확산에 대응하도록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활짝패키지(www.hjjpack.co.kr)'를 활용해 참여기업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시장과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오는 28일까지 신청서를 접수 받고 △지원 필요성 △보유역량 △사업화 계획 등을 종합 평가해 지원기업을 선정한다.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비롯해 유망기업 3개사는 패키지 지원을 통해 혁신형 강소기업으로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gdc.or.kr) 공고내용을 참조하고 준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ris@gdc.or.kr)로 신청하면 된다.

송진희 광주디자인진흥원장은 "지난해 광주 서남동에 개소한 광주인쇄비즈니스센터를 거점으로 인쇄기업의 사업화 지원과 지역 인쇄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활짝패키지 | 포장인쇄전문 정보

  • 주소광주 동구 문화전당로35번길 22 광주인쇄비즈니스센터

활짝패키지는 매칭 플랫폼 사이트이며 판매 당사자가 아닙니다.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활짝패키지. All Rights Reserved.